COIN.X-FILE

비트코인 뉴스 3/1 에어드랍, 토큰

HOT.이슈 | 2018. 3. 1. 18:40

[ONT 스냅샷 기록 완료, 거래소 상장은 아직]
ONT 측은 약 한 시간 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ONT는 현재 블록 고도 1,974,823에 도달했으며, NEO 주소의 스냅샷 역시 기록해 두었다. 첫 번째 에어드랍은 몇 주 내에 1NEO=0.1ONT의 환율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묶여있는 50%의 ONT도 동일한 스냅샷을 통해 올 2분기 Ontology 공식 사이트를 통해 에어드랍을 진행하겠다. 현재 ONT는 어떤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지 않다는 점을 분명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산업단지서 암호화폐 채굴장 운영한 40대 입건]
지난 28일 경산경찰서는 산업단지에서 암호화폐 채굴장을 차려 운영한 혐의로 A 씨(40)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12월부터 경산2산업단지에서 관리공단과 입주계약을 하지 않고 공장 일부를 임대해 가상화폐 채굴장을 운영해 온 혐의를 받고 있다. 관련법에 따르면 산업단지에는 제조업 등 지정된 업종의 업체만 입주를 할 수 있고 관리공단과 입주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이를 위반할 시 3년 이하 징역이나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Weiss “베네수엘라 페트로, ‘1원’도 못 팔았다.”]
글로벌 신용평가기관 Weiss의 경제학자 Juan M. Villaverde는 “Weiss 측은 베네수엘라의 석유 기반 암호화폐 페트로(Petro)에 등급을 평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암호화폐는 기타 국가가 발행하는 법정화폐와 차이가 없으며 그 형식만 블록체인의 성격을 띠고 있을 뿐이다. 베네수엘라 측은 페트로의 예약 판매 수익이 이미 7.35억 달러에 달한다고 발표했지만, 이 수치는 분명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 Weiss 측은 “모든 Petro 토큰이 NEM 블록체인의 한 주소에 보관되어 있으며 현재 어떠한 동향도 보이지 않고 있다. 이는 페트로(Petro)가 현재 ‘1원’도 모금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페트로 개발팀은 심지어 어떻게 페트로 거래를 테스트해야 하는지 그 방법조차 모르고 있다.”고 밝혔다.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버블이 사라져도 그 영향은 전세계 GDP 1%에 불과해”]
골드만삭스의 Sharmin Mossavar-Rahmani 최고투자책임자는 “암호화폐 버블이 꺼진다 해도 전 세계 GDP의 1%에 해당하는 부분만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월 말, 골드만삭스의 CEO Lloyd Blankfein는 골드만삭스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출시설을 완강히 부인 한 바 있지만, 골드만삭스 측은 지난 2015년부터 이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Circle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中 차이웨이더(蔡维德), 업계 거물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태도 변화는 신시대 도래를 의미]
중국 중앙위원회 조직부 “Thousand Talents Program” 초청 교수인 차이웨이더(蔡维德)는 금일 중국 경제 사이트 찐롱지에(金融界)에 “미국 최대 은행인 JPMorgan의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에 대한 태도 변화와, George Soros의 Facebook을 포기하고 블록체인 관련 주식을 구매 사건 등은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라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라는 내용이 담긴 글을 게재해 본인의 견해를 밝혔다.

[인도, “연이어 설립되는 암호화폐 헤지펀드는 그레이존을 향해 가고 있어”]
일 년 전 인도의 Authorito Capital은 산하에 첫 번째 암호화폐 헤지펀드를 설립한 바 있다. 이 헤지펀드는 당시 ETH의 가격이 2달러일 때 투자를 진행해 수개월 후 15배의 투자 수익을 거두어, 현재 더 많은 기금을 모아 두 번째 개방형 헤지펀드 설립을 검토 중이며 이와 관련해 KYC와 AML 기준을 엄격히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프로젝트는 개인 투자자의 경우 최소 1만달러, 기관투자자의 경우 최소 25만 달러의 하한선을 규정하였다. 지난 12~14개월 내 인도에서는 수많은 헤지펀드가 연이어 설립되었다. 이러한 현상에 TRA 로펌 창립자인 Jitender Tanikella는 “이러한 펀드들 대부분이 그레이존을 향하는 추세다. 암호화폐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크고 투자금 전부를 잃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200여 개의 암호화폐 헤지펀드가 관리하는 위탁 자산의 규모는 500만 달러에서 1억 달러까지 다양하며, 대부분 펀드는 조세 피난처인 British Virgin 섬과 카이만 섬에 위치하고 있다.

ISSUE
2018. 3. 1. 18:4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