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X-FILE

스텔라루멘 장점 4가지 / 스텔라 호재

HOT.이슈 | 2018. 2. 13. 23:02

스텔라루멘의 장점및 특징은 다음 4가지로 크게 정리합니다.


1. 송금 및 빠른 결제

전송비가 저렴하고 센트 단위까지 경계를 넘어 쉽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스텔라는 돈을 교환하는데 있어 필요한 프로토콜을 오픈소스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러 스텔라 네트워크의 여러 서버들이 거래(트랜잭션)을 원장에 기록하고 동기화합니다. 이렇게 서버들이 거래를 기록하고 변화를 동기화하는 과정을 합의('Consensus')라고 불리우는데 이는 2~4초 간격으로 발생합니다. 때문에 거래가 승인나는데는 2~4초면 충분하다는 이야기입니다.


2. 마이크로 결제 

작은 단위의 결제를 활발하게 할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친화성 

모바일과 연동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그 예로 토스와 같이 간단하게 문자로 결제 링크를 보내면 쉽게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빌트인이 쉽다. 

비즈니스에 연결하기 쉽게 빌트인을 쉽게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비즈니스에는 현재 남부아프리카ㅇ 프레컬트 파운데이션(Praekelt Foundation)에서 부미(Vumi)라는 메시지 앱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라디안(Oradian)이라는 회사에서 나이지리아에서 마이크로 파이낸스에 활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2017년에는 IBM과 글로벌 결제의 속도를 높이는 파트너십을 진행하여 전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간단한 18년 2월의 스텔라루멘 호재입니다.

IBM과 스텔라의 합작으로 만들어질 Fairx 라는 거래소에서 스텔라 네트워크의 빠른 전송속도를 장점으로 꼽으며 트랜잭션 기반으로 사용하여 거래를 한다고 합니다. 현금으로 사실상 모든 종류의 알트코인까지 거래할수 있는게 목적이라고 합니다. Coinbase를 뛰어넘을 거래소가 될것이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2월중에 Fairx의 베타버전이 열릴 것이라고 합니다.

XCOIN
2018. 2. 13. 23:02
COMMENTS